치매환자 혼자 두는 경우

세부내용 다운로드

치매환자 혼자 가족 없이 집에 있는 경우 대응하는 방법

치매환자가 가족 없이 혼자 집에 있는 경우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저하가 진행되면서 치매환자를 집에 혼자 두고 나가는 것이 점점 위험해집니다.
예를 들어,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치매환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치매환자를 지켜보는 것은 치매환자의 안녕과 안전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가족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혼자만의 시간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랜 시간 동안 치매환자를 혼자 두지 않으면서, 가족들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중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기력이 소진되지 않는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또는 대부분의 시간을 치매환자 혼자 두고 나가야 합니까?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이 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서울시 25개 자치구 치매지원센터로 연락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정보는 1577-1000번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집안일을 하는 동안 치매환자를 혼자 집에 두는 것이 어렵습니까?
샤워를 하거나 옷을 입을 때 또는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치매환자의 행동을 지켜볼 수 있도록 모니터를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봅니다.
치매환자가 혼자 집 밖으로 나가면 위험해 질 수 있으니 문에 잠금 장치나 벨을 달아 둡니다.
치매환자가 혼자 나가지 못 하게 문 앞에 ‘멈춤‘ 표시를 붙여 주세요.
치매환자가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하고 반복적인 활동을 알려주세요.
집안에 치매환자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예를 들어 치매환자가 보거나 분류할 수 있도록 환자에게 의미 있는 사진을 특정 공간에 두세요.

지금까지 치매환자가 가족 없이 혼자 집에 있는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정리를 살펴본 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상담은 자치구 치매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