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가 집을 나가거나
집 밖에서 배회하는 경우

세부내용 다운로드

치매환자가 집을 나가거나 집 밖에서 배회하는 경우 대응 방법

치매 환자가 집을 나가거나 집 밖에서 배회하는 경우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 지 살펴보겠습니다.
치매환자가 목적 없이 헤매고 돌아다니는 것은 흔히 나타나는 정신행동증상입니다.
치매환자는 방향 감각을 잃어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길을 잃고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치매환자가 배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향감각이 없거나 길을 잃어버리는 것이 첫 번째 이유입니다.
만약 치매환자가 이사를 했거나 새로운 주간보호센터에 나가게 되어 낯선 환경에 놓이게 된다면 이런 증상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아무 이유 없이 배회하기도 합니다.
목적 없이 몇 시간 동안 돌아다니는 환자도 있으며, 이는 앞의 경우와는 다릅니다.
목적이 없는 경우 이러한 행동은 ‘상실감이 크다. 내가 잃어버린 것들을 되찾을 것이다.’라는 치매환자의 마음을 대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바로,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인 것입니다.

배회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까요?
우선, 자치구치매지원센터에 문의를 해보세요.
치매환자 배회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치매환자 실종 예방 및 지원서비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배회구조신청방법입니다.
배회구조 신청을 하면 배회등록 고유코드(배회팔찌에 기록) 번호를 부여하여 인적사항, 신체정보 등이 한국치매가족협회의 배회치매환자 관리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GPS 배회감지기는 GPS통신을 이용하여 배회하고 있는 치매환자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는 실종위험이 있는 어르신의 옷에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인식표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경찰청에 치매어르신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지문과 얼굴사진, 기타 신상정보를 등록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찰청 182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가족들과 이웃들과도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아야 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친한 친구나 같은 아파트의 이웃, 관리인과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치매환자가 집을 나가거나 집 밖에서 배회하는 경우 대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정리를 살펴본 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보다 자세한 상담은 자치구 치매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uick